'컴백 D-1' 화사, 솔로 컴백 기대 포인트 셋

뮤직 / 차혜영 기자 / 2021-11-23 16:45:09

 

 

마마무 화사가 다시 한번 세상을 뒤흔든다.

화사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앨범 'Guilty Pleasure'(길티 플레저)를 발표한다. 1년 5개월 만의 솔로 컴백으로, 신보는 죄의식에 비례하는 행동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Guilty Pleasure'를 주제로 한다. 타이틀곡 'I'm a 빛'(암어빛)를 비롯해 'FOMO'(포모), 'Bless U'(블레스 유)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화사는 그간 유니크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트렌디한 음악과 공감을 자아내는 메시지,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독보적인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바, 이번 싱글 앨범 'Guilty Pleasure'의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화사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 콘셉트… '자유+당당' 힙한 에너지

신보 'Guilty Pleasure'는 완벽을 욕심내며 자신을 학대할 때 깊은 공허함에 빠지지만, 그 과정 속에서 내가 택한 쾌락들이 행복을 느끼게 하는 각성제 역할을 한다고 이야기한다. 청개구리 같은 본능적인 반감이 아닌, 더욱 단단한 내가 되어 그림자를 집어삼키고 빛이 된 당당한 화사의 모습을 담아냈다.


화사는 컴백 전 공개된 무드 샘플러와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통해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전달, 대체불가한 화사만의 힙한 매력을 과시했다. 늘 예상을 깨는 화사답게 클래식한 레트로 감성부터 세련된 매력까지 아우르며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했다.

▲ 빛이 된 화사, 용기의 메시지 담아낸 'I'm a 빛'

타이틀곡 'I'm a 빛'은 화사가 외국 프로듀서진과 처음으로 협업한 곡으로, 묵직한 베이스 라인 위에 펼쳐진 트렌디한 사운드와 화사의 그루비한 보이스가 만나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특히 'I'm a 빛'은 환하게 빛날수록 짙고 빠르게 그림자가 지듯, 완벽을 추구하는 굴레를 놓아버릴 때 비로소 자유로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있다.


앞서 '마리아 (Maria)'로 삶 속에서 생겨난 상처에 자신을 괴롭히기보다는 스스로를 위해 다시 꿈을 꾸길 바라는 위안의 메시지를 던진 데 이어 'I'm a 빛' 역시 화사만의 방식으로 리스너들에게 용기를 건네며 진한 여운을 선사할 전망이다.


▲ 'Guilty Pleasure' 통해 음악적 성장 입증… 진정성 더했다

화사는 전작의 타이틀곡 '마리아 (Maria)'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데 이어 'I'm a 빛'의 가사도 직접 써 진정성을 더했다. 수록곡 'Bless U'의 작곡과 작사진에도 이름을 올리며 점차 앨범 기여도를 높여가고 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화사의 성장을 가늠케 하는 대목으로, 화사는 곡 작업은 물론 앨범 작업 전반에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자신의 색깔로 가득찬 웰메이드 앨범을 완성했다.


신보에는 또한 화사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RBW 사단의 히트메이커 박우상이 지원사격에 나서 또 한 번 최고의 시너지를 예고한다.

스타엔 차혜영 기자

[ⓒ 스타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김재환, 'THE LETTER' 첫 콘셉트 포토 공개…아련한 겨울 남자 비주얼2021.12.06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 신곡 ‘Tonight’ 뮤비 티저 공개…배우 박기웅 지원사격2021.12.03
슈퍼주니어-D&E, 정규 1집 에필로그 앨범 스페셜 트랙 'Need U' 리릭 이미지 공개2021.12.03
청하, ‘킬링미’ 챌린지 화제...또 한번 증명한 챌린지 장인2021.12.03
다비치, 첫 캐럴송 '매일 크리스마스' MV 직접 출연…선물 같은 비주얼 大방출2021.12.03
뉴스댓글 >

SNS